여성스러움을 극대화하는 최고의 뷰티 팁은 단연 속눈썹 관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길고 풍성한 속눈썹은 밋밋한 얼굴에 중요한 포인트가 됩니다. 눈매를 또렷하게 함으로써 이목구비 또한 또렷하게 보이도록 해주기 때문에, 속눈썹은 얼굴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뷰티 포인트가 됩니다. 예쁘고 맑은 눈망울과 긴 속눈썹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다 바랄 것 입니다. 따라서 빈약한 속눈썹을 풍부하게 보이기 위해 많은 여성들이 마스카라, 속눈썹 펌, 인조 속눈썹, 속눈썹 연장 등의 방법을 통해 속눈썹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속눈썹을 어떻게 메이크업 하느냐에 따라 이미지가 크게 달라지는데, 자연스럽고 건강한 속눈썹을 위한 관리법과 아름답고 풍성한 속눈썹을 만들기 위해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속눈썹에 관한 모든 것

속눈썹 역할과 특징
속눈썹은 공기 중에 떨어지는 먼지나 작은 벌레등이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막아주고 땀이 나거나 빗물이 얼굴에 흘러내릴 때 눈 속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아래 속눈썹보다는 위 속눈썹이 길고 숱도 많습니다. 속눈썹은 머리카락보다 성장기가 짧아 일찍 빠지기 때문에 머리카락과 달리 일정 길이 이상 자라지 않습니다. 그래서 더욱 길고 풍성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곤 하는데, 기본 바탕이 되는 속눈썹의 발모상태를 잘 관리하는 게 중요합니다.
속눈썹에 관한 속설의 진실
Q. 속눈썹 끝을 자르면 길어진다?
A. X. 아닙니다.
부모님들이 아이의 속눈썹이 길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에 어린아이의 속눈썹을 잘라주었다는 이야기는 주변에서 흔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구에 따르면 ‘속눈썹을 잘라도 더 자라나는 것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밝힌 바가 있습니다. 오히려 속눈썹을 자르면 이물질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속눈썹 본연의 기능이 손상된다고 합니다.
Q. 수면부족은 속눈썹에 좋지 않다?
A. O. 맞습니다.
모발을 성장시키는 호르몬은 수면 중에 가장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수면시간을 제대로 지켜주고 충분한 수면을 취해 주는 것이 속눈썹 성장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Q. 속눈썹의 뿌리를 자극하면 길어진다?
A. △. 맞는 말이기는 합니다.
분명 속눈썹의 뿌리를 자극하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발모 환경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속눈썹 뿌리 자극을 통한 속눈썹 성장 자체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일을 없습니다. 너무 자극을 주거나 잡아당기는 행위는 오히려 속눈썹을 더 빠질 수 있게 하니, 과한 자극은 좋지 않습니다.
속눈썹이 자주 빠지는 이유
속눈썹은 원래 길고 풍성하더라도 잦은 메이크업이나 시술, 건강 상태에 따라 개수와 굵기가 쉽게 변하기도 하고 원래의 성장주기보다 더 빨리 빠지기도 합니다.
물리적인 영향
아침마다 뷰러를 이용해 속눈썹을 집을 때, 모를 심하게 잡아당기면 견인성 탈모가 발생해 속눈썹의 성장주기가 짧아집니다.
속눈썹의 영양
머리카락과 마찬가지로 속눈썹의 주성분은 단백질로 이루어져있는데, 충분한 단백질과 비타민 등의 무기질이 잘 공급되지 않으면 굵기가 얇아질 뿐만 아니라 성장주기가 짧아져 자주 빠지게 됩니다.
유전적인 영향
선천적으로 모가 튼튼한 사람도 있고, 모가 약한 사람도 있습니다. 머리카락처럼 속눈썹 또한 직모도 있고, 곱슬모도 있습니다. 본인의 속눈썹 상태를 이해하고 있는 것이 속눈썹 관리의 첫 걸음이 됩니다.
호르몬 및 연령의 영향
호르몬이 결핍되거나 과다하면 신체의 다른 부분에도 이상을 일으키는 것처럼 속눈썹 모의 성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속눈썹의 성장은 10대~20대에 가정 왕성하게 일어나며, 50대 이후에는 성장도 느려지고, 밀도도 감소합니다.
자연스럽고 풍성하게 내 진짜 속눈썹 기르는 방법

속눈썹이 건강해지는 음식 먹기
속눈썹 또한 머리카락과 같은 모발이기 때문에 모발에 좋은 음식들을 많이 먹으면 속눈썹의 건강에 영향을 줍니다. 앞서 언급한 것과 마찬가지로 속눈썹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어서 단백질, 비타민C, 비타민E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흑미나 호두, 잣, 계란 노른자 등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콩나물에는 많은 양의 단백질과 비타민C가 들어있어 속눈썹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녹차와 오일을 속눈썹에 바르기
직접 속눈썹에 사용하는 식재료도 있는데, 바로 녹차와 오일입니다. 녹차에는 모발의 성장을 도와주는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여, 매일 자기 전 소독된 면봉을 사용해 녹차를 속눈썹 뿌리 부분에 바르면 불필요한 기름기가 제거되고, 속눈썹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또한 속눈썹을 자라게 하는 오일도 속눈썹에 직접 바르는데, 올리브, 코코넛, 호호바 오일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오일에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속눈썹에 영양을 공급하며, 속눈썹을 감싸주고 보호막을 형성하여 속눈썹 손상을 방지합니다.
안전한 속눈썹 영양제를 꾸준히 바르기
모발에 헤어팩, 에센스로 관리해주듯이 속눈썹도 영양제로 관리해주면 좋습니다. 무엇보다 눈에 가까이 바르는 제품이므로, 성분이 안전한 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파라벤, 알코올, 미네랄 오일, 향료 등이 첨가되지 않은 제품을 고르는 것은 물론이고, 순한 천연재료를 이용한 제품들도 나오고 있으니, 영양제로 인해 눈의 건강에 해가 되지 않도록 안전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아무리 비싼 제품이어도 꾸준히 바르지 않으면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이용하기에 부담되지 않은 가격의 제품으로 꾸준히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속눈썹 마사지해주기
속눈썹 모근에 영양 공급이 잘 된다면 속눈썹이 생장하는 데에 최적의 환경이 제공됩니다. 충분한 영양공급 후에 속눈썹 빗을 사용해 매일 속눈썹 라인을 따라 마사지한다면 주변 부위의 혈액 순환이 증진되기 때문에 속눈썹 생장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마사지에는 포도씨유와 알로에 베라를 활용하는 것이 좋지만, 속눈썹 빗을 활용한 마사지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아울러 빗질을 하면 피부의 자연스럽게 오일이 속눈썹을 따라 분비되므로 속눈썹이 더욱 풍성해지고 생장을 촉진하는 효과가 따라 옵니다.
속눈썹 메이크업 팁

뷰러
뷰러만 잘 사용해도 훨씬 눈이 또렷하고 커 보일 수 있습니다. 뷰러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속눈썹을 잡아주는 고무의 재질입니다. 고무가 부드럽고 탱탱해야 인위적으로 꺾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컬이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뷰러 사용 시 시선은 아래쪽을 향하게 하고 한쪽 손을 이용해 눈꺼풀을 살짝 위로 당겨주면 안쪽부터 컬링이 되어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때 너무 오랫동안 누르고 있거나 여러 번 집게 되면 어색하게 꺾일 수 있으므로 부드럽게 들어 올린다는 느낌으로 옮겨가며 3~4회 정도 눌러줍니다.
컬링을 마치고 나면 뿌리 부분을 한 번 더 집어 마무리 해 주는데, 마무리를 잘 해야 차후 마스카라가 번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컬을 오랫동안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마스카라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선택하기
여자의 자존심을 아찔하게 올려줄 마스카라의 종류는 컬링, 롱 래쉬, 볼륨 총 3가지 기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자신의 속눈썹 상태에 맞춰 필요한 기능을 선택해 사용하도록 하며 가장 중요한 점은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속눈썹이 짧거나 눈이 작아 마스카라가 눈 주위에 묻어난다면 브러쉬가 작고 촘촘해 가는 속눈썹까지 세심하게 잡아 올리는 후크가 달린 제품을 선택합니다. 속눈썹이 직모라 컬링이 필요하다면 둥그렇게 말린 커브 브러쉬 제품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뿌리부터 지그재그 → 아래에서 위로 다시 한번
알맞은 마스카라를 선택했다면 이제 뷰러를 이용해 볼륨을 살린 속눈썹에 뿌리부터 지그재그 방향으로 올려가며 발라줍니다. 그 다음 빗질을 하는 느낌으로 아래에서 위로 다시 한 번 세심하게 빗어주면 아찔한 볼륨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속눈썹 숱이 적다면 마스카라 브러쉬를 세로로 세워서 한 올씩 바릅니다. 이 때 언더라인 속눈썹도 함께 바르면 더욱 깊은 눈매를 연출 할 수 있습니다.
커 보이고 싶다면 눈 중앙, 길어보이고 싶다면 눈 꼬리 덧바르기
만약 눈이 동그랗게 커 보이고 싶다면 눈 중앙 부분에 마스카라를 덧발라 주고, 길어 보이는 눈을 연출하고 싶다면 눈 꼬리 부분에 덧발라 눈매를 강조해 주면 됩니다.
Hey there. I found your web site by way of Google whilst looking for a similar subject, your website came up. It appears to be great. I have bookmarked it in my google bookmarks to come back then.